블로그 마케팅 Trend 분석
DMC report | (주)DMC미디어 | 7 pages| 2008.09.03| 파일형태 :
조회 2721 다운로드 143
자료요약
웹사이트 분석 사이트인 랭키닷컴에 따르면 2007년 3월, 국내 블로그 서비스의 월간 방문자 수가 3천만 명을 돌파하였다 한다. 국내 인터넷 이용자 수가 약 3,300만 명임을 감안할 때, 사실상 ‘전국민 블로그 시대’가 열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이다. 이처럼 공유와 개방을 특징으로 하는 웹 2.0 시대가 도래하면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한 블로그가 기업들에게도 새로운 마케팅 도구로 각광받고 있다. 즉 블로그가 개인적 차원의 정보저장 수단이나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아니라 새로운 마케팅 툴의 하나로 기업 경영에 있어서도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것이다.

이에 본 보고서는 블로그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의 시도들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.
목차
- 기업, 블로그 마케팅에 눈을 뜨다

- 브랜드 블로그 -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툴로 진화하다

- 블로그를 통한 바이럴 _ 블로그를 Contents Provider로 활용하다

- IN BLOG AD _ 블로그, 뉴미디어로 전환

- 마치며...
블로그 마케팅 파워블로그 기업 블로그 온라인 마케팅 블로그광고 맞춤광고 타겟광고 프로모션
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
  •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, 무단 전재, 배포는 법적으로 "금지되어" 있습니다.
  • 저작권 침해,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“고객센터”를 이용해주세요.
  •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.
  • 위 자료는 (주)DMC미디어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.